티스토리 뷰
우리가 알고 있는 이마트에 노브랜드와 이번에 상장하는 노브랜드는 같은 회사가 아니라는 점을 알게되었네요.
일반적으로 노브랜드라고 하면 이마트의 자체브랜드인 노브랜드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심지어 일부 언론 매체에서도 이번에 상장하는 노브랜드를 대기업 계열사라고 소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IPO에 도전하는 노브랜드는 이마트의 노브랜드와 조금의 연관도 관련도 없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영문명의 차이와 홈페이지
‘NOBLAND’ : 이번에 상장하는 의복,의복액세서리 및 모피제품 제조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NOBRAND’ : 이마트 계열사로 식품 및 마트, 의류까지도 유통 생산하고 있는 계열사 기업입니다.
NOBLAND 홈페이지 바로가기 》 NOBRAND 이마트몰 바로가기 》
노브랜드 ‘NOBLAND’
이번에 IPO를 통해 상장하는 회사입니다. 알기 쉽게 뛰어 쓴다면 NOB LAND로 읽으면 아~ 이게 이마트 노브랜드가 아니구나 하면서 쉽게 알수 있겠지만 아무튼 회사명은 동일하게 노브랜드가 맞습니다. 회사명 우선 순위를 따진다면 이번에 상장하는 NOBLAND가 먼저 설립 등록 했기 때문에 따진다면 원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두 노브랜드는 상표권과 관련해 두 차례의 소송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마트의 노브랜드가 한글 노브랜드를 달고 의류를 판매하자 의류 전문 업체 노브랜드에서 특허심판원에 이마트를 대상으로 상표 등록 무효 심판을 청구했고 이 소송에서 이마트가 지면서 이마트의 노브랜드는 자사의 의류에 한글 노브랜드를 쓰지 못하게 됐다고 합니다.
노브랜드 기업정보
청약을 하려고 이것 저것 확인하는 중에 이마트 노브랜드 치고는 조금은 조용하다 싶어서 확인을 해봤는데 업종에서 의류쪽만 보이고 홈페이지 정보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좀 더 확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과 같이 이마트와는 전혀 무관한 의류 전문 업체로 확인을 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에 대한 평가나 확정 공모가와 기관 경쟁율을 볼때 나쁘지는 않고 손해는 보지 않겠다는 확인까지는 했습니다.
희망 공모가 : 87,00 ~ 11,000
확정 공모가 : 14,000
기관 경쟁율 : 1075.61:1
한글명으로 기업정보가 겹쳐서 많이들 헤깔리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상장 이후로도 투자자들이 많이 헤깔리지 않을까 싶은데 영문명으로 하는 것도 이상하고 투자하는 사람이 잘 알고 투자하는게 어쩔 수 없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